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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부조리 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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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신고센터

공익신고센터 운영
  • 우리공사는 「공익신고자 보호법」 및 같은 법 시행령에 따라 공익침해행위 예방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공익신고의 접수・처리, 공익신고자 보호 및 지원 등에 관한 업무 절차를 정하고 공익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 등에 관한 운영지침 주요내용
    • 제4조(신고의무)
      공사 임직원은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익침해행위를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신고하여야 한다.
    • 제11조(공익신고의 접수)
      ① 공익신고책임관은 공익신고자가 법 제8조에 따른 신고서를 방문․우편․인터넷․팩시밀리 등의 방법으로 제출한 경우 접수하여야 한다.
      ② 공익신고책임관은 신고내용이 공익침해행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이 명백한 경우에 공익신고가 아닌 일반 민원으로 접수하여 처리할 수 있다.
    • 제23조(공익신고자등의 비밀보장 의무)
      ① 임직원은 공익신고자등의 동의 없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거나 공개 또는 보도해서는 아니 된다.)
      1. 공익신고자등의 성명․사진․주민등록번호․전화번호․주소․근무처 등 인적사항)
      2. 공익신고자등임을 미루어 알 수 있는 사항
    • 제24조(불이익조치 등의 금지)
      ① 공사는 공익신고등을 이유로 임직원에게 불이익조치를 해서는 아니 된다.
안내문 보기

공익신고센터 설치·운영(감사팀)
TEL : 052) 219 - 84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