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바로가기


보도자료

  • 알림·홍보
  • 보도자료
제목 울산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전국 광역도시재생지원센터 최초, 도시재생 해설사 양성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13 조회수 77
첨부파일


지난해 8월 18일부터 시작된 본 교육과정은 울산 5개 구?군의 ▲도시재생사업 이해 ▲울산의 문화와 역사자원 ▲해설 커뮤니케이션 기법 ▲해설언어 ▲해설모델 ▲해설 시나리오 작성법 등 이론과정과 중앙동‘중구로다’도시재생 사업 현장을 시범 모델로 한 도시재생 해설투어 실기시험 등을 거쳐 총 12명이 수료증을 취득하였다.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은“일반적인 역사, 문화관광 해설이 아닌,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의견을 도출해내는 과정과 사업 추진 중 마주한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과정,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이룬 성과들을 해설하여 우리 시를 찾는 방문객에게 울산 도시재생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유익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울산도시공사 성인수 사장은“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일상생활이 원만하지 않는 가운데서도 우리 시의 도시재생사업을 알리고자 교육과정에 열심히 참여한 도시재생 해설사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활발하게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울산 도시재생 해설투어 참여는 울산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문의하면 언제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해당컨텐츠문의
담당부서: 주택사업팀 담당자: 최지혜 연락처: 052-219-8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