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방문
빠른접점서비스
모든 직원은 단정한 복장에 명찰을 패용하고 근무에 임하며 사무실 입구에 좌석배치도를 게시하여 민원인이 쉽게 용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접하는 자세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정중하게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친절한 자세
고객을 응대할 때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드리고 고객이 편안한 자세에서 용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우선 주의
모든 업무는 다른 일보다 우선하여 고객님을 먼저 응대하겠으며 최장 시간이 30분이 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편의제공
업무처리로 고객께서 기다리는 동안에는 불편함이 없도록 신문이나 공사소식지 등을 권하여 지루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찾아서 처리해주는 업무자세
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없을 때에는 자신의 일처럼 친절하게 처리해 드리고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장애우, 노약자를 대하는 자세
몸이 불편하신분도 편안하게 용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 미리 전화를 주시면 1층으로 마중 나가 정중히 맞이하겠습니다
용무를 마친 후 대하는 자세
고객님이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일어서서“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하게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전화서비스 요청
상냥한 전화예절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친절하고 상냥한 바른 전화예절로 응대하겠습니다.
신속한 응대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
초기 대응 자세
전화를 받을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OO팀, OOO입니다"라고 알아듣기 쉽도록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전화민원의 정확성 확보
전화를 받을 때에는 정중한 자세로 경청하고 고객님의 의견을 메모하여 응대하여 반복된 질문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대기상황 발생시
대기상황 발생시는 필요에 따라 적절한 양해를 구하고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휴대전화 등으로 연락하여 담당자가 고객님께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팀으로 돌려드리는 방법
다른 팀 소관업무에 대하여 문의 받을 경우에는 "고객님의 전화를 OO팀의 담당자에게 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OOO-OOOO번으로 다시 전화해 주십시오"라고 안내한 후 전화를 돌려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마쳤을 때 대하는 자세
전화가 끝났을 때에는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고객님이 전화를 끊으신 후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인터넷 상담
다양한 고객의 요구 의견 수렴
인터넷 홈페이지에 고객코너 및 부조리 신고를 운영 24시간 고객님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즉시 정보제공 서비스
자주 질문하시는 의견에 대해서는 FAQ를 운영 고객님께서 쉽게 이해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중단 사전공지
인터넷 홈페이지는 365일 중단 없이 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부득이 홈페이지의 개선ㆍ정비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할 경우에는 최소 3일 이전에 사전 공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서비스 민원처리 기한
인터넷을 통한 민원 및 질의 사항에 대해서는 늦어도 5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찾아가는 방문
방문 전 약속
방문 전 전화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약속시간 준수
단정한 복장에 신분증을 패용하고 약속시간 준수하겠습니다.
담당자 실명제
사후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해 담당자 실명 및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홍보물 제작 배부
헌장을 사전에 홍보하기 위하여 고객헌장 및 서비스이행기준을 홍보물로 제작하여 고객에게 배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