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행정 그리고 전문가의 공동참여와 공동계획결정 과정의 연결로를 만들어 서로 신뢰하고 협력할 수 있는 도덕적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개발계획수립시 지역여건 등을 충분히 조사ㆍ반영하여 균형적인 개발이 되도록 하며, 특화된 토지이용을 계획하여 안락과 행복이 함께 공존하는 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개발사업의 신뢰를 위해 각종 인ㆍ허가 등 행정업무 절차시 공람공고 및 공청회, 설명회 등 시민과 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하여 의견을 반영한 사업개발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주요내용을 우리공사 홈페이지에 게재ㆍ열람 가능하도록 하여 사업의 전반적인 사항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세대와 미래의 후손들까지도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권리가 있으므로 사업계획 단계부터 환경친화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설계 및 시공
품격 높은 삶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설계는 쾌적함과 편안함을 추구하며 동시에 첨단성과 편리성을 겸비한 자연친화적 첨단건축을 지향하겠습니다.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기 위한 입주자 의견 수렴 제도를 마련하여 입주 전 하자 관리 및, 입주 후의 사후 관리 전반에 대한 맞춤 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자사 공사에 사용되는 자재는 엄격한 품질기준에 의거해 선정된 우수한 자재를 사용, 양질의 시공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만족시켜드리겠습니다.
부실공사에 대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각 공종 단계별 시공확인제도를 실시하고 현장점검과 책임 감리를 통해 시공과정 처음부터 끝까지 지속적인 확인 점검으로 우수품질 확보에 최선으로 다하겠습니다.
부실공사로 인한 문제 발생시에는 철저한 진단을 통하여 그 결과에 따라 신속한 초치를 취하여 입주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사기간 중에는 인근주민이 공사로 인한 소음, 진동, 각종 폐기물 및 먼지와 교통에 불편이 없도록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안전과 아름다움 모두를 겸비한 친환경, 첨단도시 설계를 위한 연구와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분양정보 및 계약
분양정보
다양한 분양정보 제공을 위하여 주택, 상가, 용지 등의 입주자 모집공고를 일간신문 또는 공사 홈페이지 등 1곳 이상 게재하여 고객이 분양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년중 분양계획 등을 사업지구별, 용도별로 정리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미리 제공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분양안내를 요청한 경우 전자메일로 신속히 회신토록 하고 가능한 모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편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분양상담부서 및 홍보전시관에 방문하시면 더욱 상세한 분양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우편으로 요구한 경우에는 지정한 주소지로 신속하게 분양안내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고객들이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토지ㆍ주택 등의 대금 납부내역 확인 등 제반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하겠으며, 인터넷을 활용한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 하겠습니다.
분양계약
분양계약 시에는 계약물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드리고 고객이 반드시 점검 하여야 할 사항은 정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분양가격은 우리 공사 규정에 따라 합리적으로 결정하고, 입주금 납부방법도 고객의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조정함으로써 특히 무주택 서민의 내 집마련 및 주거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분양신청 또는 계약체결 시 구비해야 하는 서류 등 공급절차 및 제도에 있어 현실에 맞지 않거나 불편한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공급절차 간소화를 위하여 분양신청 및 계약 체결 시 구비해야 하는 서류 등 공급절차 및 제도가 현실에 맞지 않거나 불편한 사항에 대해서는 연 1회 이상 점검하여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영구임대아파트 입주대상자에 대하여는 입주대상단지, 평형, 입주순위를 대상자에게 우선통보하고, 공가발생시 순서에 의거 적기에 입주할 수 있도록 하여 영세민의 주거안정에 적극노력 하겠습니다.
직원의 과실로 인하여 계약위반 사항 발생시 즉시 고객에게 통보하고 시정토록 하겠으며, 책임을 회피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주택관리
경미한 하자의 경우에는 관리사무소 담당직원이 당일 보수해 드리겠습니다.
입주 후 발생한 하자에 대하여는 관리사무소 또는 하자보수 의무자로 하여금 지정 기일 내에 보수토록 하겠으며, 특히 긴급을 요하는 하자는 즉시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입주자가 요구한 하자를 하자보수 의무자가 기일 내에 착수하지 않거나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에는 우리공사에서 직접 보수토록 하겠습니다.
우리공사에서 관리하는 주택 및 시설물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점검과 시설개선 등 제반 계획을 수립 시행하여 재해예방과 입주자의 안전을 도모토록 하겠습니다.
일반관리비 등 비목별 관리비는 사용자부담 및 공평한 부담의 원칙에 의거 산정 부과하며, 산출내역 및 부과내역서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서 투명성 있는 관리업무를 실현하겠습니다.
공사 아파트 입주자를 대상으로 입주자 설문조사를 매년 실시하여 거주결과 만족도, 개선 희망사항 등 그에 따른 지적사항 등을 환류시킴으로써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고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다양한 관리서비스 항목을 계속 발굴 추진하여 관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보상관리
보상을 위한 사업지구내 토지와 지장물의 사전조사시 대상물건이 누락되지 않도록 소유자 입회하에 조사하여 누락되는 사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민설명회 및 보상계획 열람시 사업지구 내 편입 토지 및 건물의 소유자 등에게 보상의 절차,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보상협의시 고객편의를 위해 보상대상 물건에 대한 보상금액과 계약체결기한, 계약장소, 계약조건 등을 이해하기 쉽게 상세히 작성하여 서신으로 개별 안내해 드리겠으며, 특별한 사정으로 계약장소까지 오시기 어려운 분들의 요청이 있을 경우 현장에 출장하여 계약을 체결하여 드리겠습니다.
보상금 산정은 2개 이상의 감정평가업자에게 의뢰하여 평가액의 산술평균치를 기준으로 산정하고 소유자들이 요구할 경우 주민추천 감정기관을 포함하여 추진하며, 보상 대상자가 원할 경우 본인의 보상금 산정자료는 수시로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지구에 주거용 건물이 편입되어 주거 및 생활의 근거를 잃게 된 분을 위해 이주대책을 수립하여 개별적으로 안내하여 드리겠으며, 이주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주거이전비, 이사비 등을 조속히 지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상금액에 이의가 있어 보상협의를 원하지 않을 경우 해당 토지수용위원회에서 재결심의하여 결정된 재결보상금을 확정 통보 즉시 지급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토지의 사업지구 편입 여부는 신규사업 발굴 및 개발사업 담당부서에서, 토지 등의 보상관련 문의는 보상업무 담당부서에서 항상 친절하고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